정규교육 과정 수료 ‘교육생들 자격증 부여’
한국바디케어 ‘국내 전세계’ 널리 보급할 것
저소득층 나눔노인의료재단 ‘동행사업 보람’

한국바디케어전문가 협회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.
한국바디케어전문가협회는 전국 각 지역센터를 통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승인 민간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, 정규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. 주무 부처인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등록번호 2021-003502를 부여받아 한국바디케어전문가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. 생명을 살리고자 하는 바디케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.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,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.

▲한국바디케어전문가 협회 박경남회장
▲한국바디케어전문가 협회 박경남회장

바디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 같다.
저는 202012()한국전통문화예술진흥협회와 ()대한전통명장협회로부터 전통수기요법 체형교정 명장 인증을 받은바 있습니다. 바디케어는 어떠한 부작용도 없습니다. 피로회복, 근육통, 저혈압, 각종 통증, 수면장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. 100% 손으로만 해드리는 바디케어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목, 어깨, 허리, 골반통증, 두통, 전신부종 완화에 크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아직까지는 한국전통바디케어 분야가 민간자격증을 발급하는 작은 규모 수준이지만 앞으로 대중들에게 바디케어에 대한 대중의 수요가 증가하며 유망 직업군이 될 것입니다. 우선, 전국 바디케어센터 100개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이들을 한국바디케어전문가 과정을 더욱 심도 있게 배우는 교육기관으로 도약시켜 나갈 것입니다. 더불어 우리나라 전통의 바디케어를,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보급하고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면서 전 세계 곳곳에 전문가들을 많이 진출시키는 것이 궁극적 목표입니다.

▲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강성재 이사장과 상호 전폭협력을 확약하다.
▲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강성재 이사장과 상호 전폭협력을 확약하다.

현재 우리사회는 힐링의 문화가 왜 우선시 되어야 하나?
오늘 힐링이 필요한 것은 그만큼 우리가 상처 받고, 스트레스 받고,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피곤하며 동시에 병들어 있다는 것을 말한다. 우리 사회가 더 복잡하고 다원화되고 속도와 경쟁을 강조하는 사회에서 그 변화에 적응해야하는 것에 쉴 틈이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사실 힐링 열풍이 불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의 삶이 매우 고단하다는 반증입니다 무한경쟁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. 힐링(Healing)이란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는 의미로, 좀 더 풀어서 살펴보자면 마음의 상처나 스트레스 등으로 손상된 심신을 온전한 상태로 회복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▲2021년 5월 28일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제1호 동행사업자 업무협약식
▲2021년 5월 28일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제1호 동행사업자 업무협약식

보건복지부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인 노인의료나눔재단을 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.
노인의료나눔재단(이사장 김성환)은 보건복지부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저소득층 노인무릎인공관절수술 지원사업, 노인성질환 예방교육 및 의료정보제공 사업, 의료나눔지원을 위한 기금조성 사업을 목적으로 2015년에 설립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.

저는 2021528일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제1호로 동행사업자 업무협약식을 체결한바 있습니다. 이는 취약계층에 제도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후원과 지원에 분명 밑받침이 될 것입니다.

문의상담 :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201. 테라타워2 B911010-2389-2515

소정현 편집위원

 

 

콜리 스칼라 홈페이지 : http://www.colie.co.kr/
콜리 스칼라 인스타그램 : https://www.instagram.com/coliescalar/
콜리 스칼라 페이스북 : http://asq.kr/?i=zg5BOclt

저작권자 © 아시아문화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